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레마] 카르타G 개봉기 그리고 파우치 사용기

리뷰

by 아가릿 2020. 2. 3. 00:46

본문

안녕하세요. 아가릿입니다.

2019.08.14

기다리고 기다렸던 크레마 신상이 나왔습니다. 카르타 라인업으로 나왔고요. 이름은 ‘카르타G’라고 지어졌습니다.

지금부터 카르타G 단말기 개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카르타G 사양과 특징

1. 물리키 등장

현재 크레마 라인업 중에서 물리키가 있는 제품은 유일하게 ‘크레마 사운드’ 또는 ‘사운드 업’에만 물리키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카르타G에서도 물리키를 사용할 수 있네요ㅎㅎ 굿굿굿

2. 가벼움과 그립감

가벼움이 장점!! 요즘 핸드폰도 200g이 되는데, 리더기가 200g이 안 되게 나오다뇨ㅎㅎ 대박

가볍다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과연 가벼울지, 핸드폰도 200g이 넘으면 무겁다고 느껴지는데 카르타G는 어떨지. 밑에 개봉기에서 살펴보겠습니다.

3. 자이로센서

크레마 제품 최초로 자이로센서가 탑재됐네요.

자이로센서란, 핸드폰으로 치면 화면고정 안한 상태라고 보시면 돼요. 들고 있다가 방향에 맞게 자동으로 화면이 바뀌는 거죠. 제가 거꾸로 들면 거꾸로 나오게 되고, 옆으로 들면 옆으로 나오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선명한 300 ppi

지금은 단종 수순을 밟고 있지만, 카르타+ 카플을 쓰는 이유 중 하나가 300ppi였죠. PPI(DPI)라고 말하기도 하죠.

PPI란, 인치당 화소(pixels per inch: 화면의 질을 나타내는 단위)

DPI란, 인치당 도트가 몇개 있는지(dots per inch) 지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즉 숫자가 크면 클 수록 선명도가 높아지죠.

크레마 ppi를 살펴보게 되면

카르타G 300ppi

그랑데 265ppi

사운드업 212ppi

크레마 라인업 중에서 카르타 계열이 가장 뛰어난 ppi입니다.

역시 ppi로는 카르타가 짱짱맨입니다.

가격 179,000원

자세한 사양은 밑에 자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예스24에서 자료를 찾았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m.yes24.com/Goods/Detail/77254902

카르타G 개봉기

받자마자 사무실에서 카르타G 찍었어요ㅋㅋㅋ 급함이 느껴집니다. 현기증 나요.

이번 카르타G에서는 마션이 표지모델? 이네요ㅎㅎ 귀염귀염

처음 받았을 떄 느낌은

박스가 작았고

가벼웠다.

사운드업보다 작고 가볍다고 느껴질 정도였다.

194g 이라고 하는데 생각보다 가볍다. 무게 분산을 잘 해서 만든 것인지, 뭔지 잘 몰라도 그냥 가볍다는 느낌만 받는다ㅋㅋㅋㅋ

물론 제가 아이폰xr을 쓰고 있기 때문에 무게에 좀 무딘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제 핸드폰보다 더 가볍고 훨씬 들기 편했습니다.

 

카르타G만 들었을 때 느낌은

다시 한번 작다고 느껴졌다. 작은 게 불편한 게 아니라 쏙 들어온다는 느낌이 더 크다.

그리고 그립감이 꽤 좋다. 이전에 쓰던 그랑데는 한손으로 조작하기 어렵고 뭔가 딱 잡는다는 느낌이 없어서 사운드가 많이 생각났었다.

그런데 카르타G는 꽤 편한 그립감이다. 이유는 뭘까? 개인적으론 물리키가 한몫을 하는 것 같다.

카르타에도 물리키가 생기다니!

크레마에 물리키가 있던 모델은 사운드 계열이였는데 이젠 카르타G에도 생겼다.

그러나... 디자인은... 뭐랄까? 조콤 신경쓰인다.

혹이 붙어있는 느낌이랄까? 뭔가 없던 것에 물리키를 덧댄 느낌이 들었다.

자이로센서가 있어서 자유자재로 방향전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전에는 따로 방향전환 버튼을 눌러야 아주 천~~ 천~~~ 히 전환을 기다렸어야 됐는데 이제는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방향만 바꿔도 확 전환되니 아주 빠르고 쾌적한 독서를 할 수 있었다.

 

처음에 받았을 때 당황스러웠던 것 중에 하나가 뒤에 뭔가 볼록한 게 있어서 놀랐다.

제품 하자인지, 아니면 디자인이 이런 것인지 만져보다가 이게 원래 디자인이라는 것에 한번 더 놀랐다.

뭔가 특이하게 느껴진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지만 카르타G는 USB C타입이 아닌 5핀을 지원한다. 아쉽....

SD카드는 최대 32기가까지 지원한다.

기존 8기가 메모리 지원한다.

파우치는 역시 ‘에스더퀼트’

카르타G를 사용하면서 쓸 파우치는 ‘에스더퀼트’꺼를 사용하였어요.

100% 수제 제품이라 그런지 마감도 뛰어나고 만족도도 높았어요.

 

 

영어로 I GOT IT 자수를 하려고 했지만 글자가 넘어가서 그냥 한글로 아가릿을 했어요ㅋㅋㅋㅋㅋ

욕 아님.

인절미 코르덴으로 신청했는데 말랑말랑하고 촉감이 너무 좋았어요ㅋㅋ

그리고 푹신해서 기기를 잘 보호해줄 것 같아요!

대박

총평

하루 정도 쓰면서 느낀 카르타G 총평이다.

카르타G

PPI는 만족.

자이로센서는 편하긴 하지만 굳이...?

그립감 지금껏 쓴 리더기 중에선 최고

가격은 179,000원으로 좀 비싸지만 새롭게 크레마를 찾거나, 대중교통을 읽으며 독서를 하고 싶은 분들께 아주 좋은 대안이 될 것 같다. 왜냐하면 물리키가 있어 조작이 쉽고 편하다. 또한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들고다닐 때 부담이 없으니까 자주 들고 다니게 된다.

무게, 물리키 극호

디자인은 좀...

그러나 독서하는데 디자인이 무슨 필요랴

그러나 나는 디자인이 필요랴

- 아 가 릿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