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성패] 그린아카데미 BIM양성과정 13일차

내일배움카드 취성패

by 아가릿 2020. 3. 12. 22:57

본문

3/12

오전 수업 - 3DS MAX(4일차)

두 개의 다른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이어주는 기능을 배웠다.

그건 바로!!! Attach 라는 기능이다.

아래에 생김새는 똑같지만, Box1, Box2 로 각각 다른 객체다.

이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만들고 싶을 때 Attach라는 기능을 쓰면 된다.

Attach 기능을 쓸 때는

1) Edit Poly 를 쓰거나

2) Convert to Editable Poly 를 쓴 다음에 적용 가능하다.

 

왼쪽 박스를 Convert to Editable Poly 적용한 다음 우클릭을 해서 Attach 기능을 누른다.

그 다음 오른쪽 박스를 눌러주면 끝!

Attach 기능이 적용되면, 왼쪽 박스를 누르고 Move를 해도 오른쪽 박스가 같이 움직여진다. 그 이유는 두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합쳤기 때문이다.

Attach한 객체를 서로 이어줄 때 사용하는 Bridge

이 다음으로 배운 건, 두 개의 면을 이어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인 Bridge이다.

1. Edit Poly에서 Polygon을 클릭하고 두 개의 박스에서 이어주고 싶은 면을 선택한다.

2. 그리고 Edit Polygons메뉴에서 Bridge를 누른다.

3. 합쳐진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아래와 같은 의자를 만들었다.

첫 번째 테이블은 상판을 만들고 그 아래에 상판 받침을 만들었다. 그리고 상판 받침과 아래에 받침을 Bridge 해서 이어줘서 만들었다.

첫 번째 테이블

밑에 것은 두 번째 테이블인데, 첫 번째 테이블보다 어려운 작업이였다. 이건... 작업을 하나하나 보여주기엔 너무 까다로워서ㅋㅋㅋㅋ 나중에 한번 만드는 법을 상세히 쓸 예정이다.

두 번째 테이블

오후 수업 - 오토캐드

12일차와 마찬가지로, 그 전에 배운 내용에서 조금 더 심화 과정으로 배웠다.

수치값을 입력할 때 더 세부적인 옵션을 사용해서 나타내기.

연습 문제를 직접 그리고 수치값으로 나타내기

응...? 분명히 파일 하나 더 작업한 게 있었는데... 왜 없지.....

분명 학원에서 파일을 2개 보냈는데... 알고 보니 파일이 중복으로 보내져서... 하나가 없다ㅜㅜ 젠장... 열심히 한 작업 남겨둔 건데ㅋㅋㅋㅋㅋ

내일 학원에 가서 챙겨놔야겠다. 설마 삭제되진 않았겠지.

오늘도 무탈하게 끝났다. 내일만 버티면 주말이 찾아온다! 주말 동안에는 배운 것을 복습하느라 시간 없겠지. 그래도 당분간은 열공모드 해서 얼렁 익숙해져야겠다. 홧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