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성패] 그린아카데미 BIM양성과정 10일차

내일배움카드 취성패

by 아가릿 2020. 3. 9. 22:57

본문

2/28 ~ 3/8 까지 코로나19로 인해서 학원이 휴원했다. 드디어 오늘부터 다시 시작한다.

그동안 집에서 쉬면서 공부는... 학원과 함께 쉼을 누렸다. 오랜만에 다시 공부하려니까 그동안 내 머리도 쉬었는지 쌩쌩 돌아가는 느낌은 아니였다ㅋㅋㅋㅋ

원래는 오늘까지 오전수업으로 일러스트를 배워야 하는데, 휴원관계로 일정이 좀 바뀐듯. 오늘부턴 3Ds MAX를 오전 수업이 진행됐다. 흠... 잘 모르지만 어렵고 복잡하단 소리를 들었는데 얼마나 어려울지 기대된다.

10일차(맥스는 1일차)

2시간 정도는 맥스에 관한 기본 설정, 조작에 관해 배웠다. 처음부터 진도를 빨리 나가면 쉽게 포기한다고 한다. 그래서 아주 천천히, 차근차근 진도를 나갔다.

그동안 직관적인 프로그램들(오토캐드, 일러스트)을 다루다가 3d로 약간 복잡한 프로그램을 배우게 되니까 멘붕..?

뭐가 뭔지 잘 몰라서 딴짓하다보면 뭐였지!?? 이런 상황이 오게 된다. 당분간 초집중해서 배워야겠다.

배운 것을 올리려고 했는데, 맥스를 까는데 시간이 꽤 걸려서 나중에 다시 업로드 할 예정.

10일차 오토캐드

오토캐드는 문제풀이와 약간의 진도를 나갔다. 진도로는 수치를 표현하는 방식에 대해 배웠다. 그리고 그 수치값이 화면에 나타날 때 크기를 크고 작게 하는 법들까지 배웠다.

아래는 3월 9일 연습문제 그린 것.

 

좌) 평면도 / 우) 세면기 +변기 완성본

 

좌) 책상과 의자 평면도, 우) 책상과 의자 완성본

배운 것으로 1일 1포스팅 하려니까 피곤쓰. 그래도 꼬박꼬박 데이터를 모을겸, 다시 복습할겸 꾸준히 해봐야겠다.

내일도 맥스, 오토캐드 화이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