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성패] 강남 그린아카데미 BIM 과정 2주차

내일배움카드 취성패

by 아가릿 2020. 3. 5. 18:42

본문

 

 

저번에 올린 1주차에 이어서 2주차에 배운 내용 올립니다.

2주차까지만 일러스트를 배운다. 3주차부턴 캐드와 3D프로그램 들어갈 예정.

그러나... 코로나 문제로 인해 2/28 ~ 3/8까지 휴원한다고 한다ㅜㅜ 얼른 코로나가 끝나길 바란다.

 

BIM 과정 2주차 수업내용

출처 입력

6일차 일러스트

 

1. 카페 로고 만들기. 선생님이 준비해둔 파일에서 카페 로고를 보고 만든다. 쉬우면서도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였다. 글자가 깨진 이유는, 학원 컴퓨터에서 가져온 파일인데 폰트가 없었고, 글자를 도형으로 바꿔서 저장했어야 했는데 못해서 그렇다. 다시 만들면 깔끔하지만 귀찮아서 이대로 올림.

 

2. 글짜 쪼개기 - 5일차에 배운 것에 연장선. 글자를 쪼갠 후 그라디언트 색깔 넣기.

집에서 급하게 다시 만들었다. 잘 만든 것은 학원 파일에 있다.

 

 

 

 

7일차 일러스트

6일차 연장선이다. 영화 포스터 만들어보기, 광고 포스터 만들어보기.

미니언즈 포스터를 보고 따라 만들기. 베스킨라빈스 포스터 보고 따라 만들기. 몇개 더 만들었는데, 이것 역시 학원 컴퓨터에 있어서 급하게 만들어봄.

 

8일차 일러스트

명함 만들기. 본인이 만들 수 있는 명함 샘플들을 찾아보고. 그에 맞게 가로 버전과 세로 버전을 만들어본다.

세로 버전 명함

 

세로 버전 명함

 

9일차 일러스트

1) 조금 더 복잡한 포스터 만들어보기.

2) 10일차면 끝이 나기 때문에 마지막 직전에 포트폴리오에 관한 설명을 듣는다. 명함과 마찬가지로, 포트폴리오 샘플 중에서 자기가 할 수 있는 또는 하고 싶은 포트폴리오 샘플을 보고 따라 만든다. 이것 역시 학원에 파일이 있다.

 

좌) 원본 / 우) 내가 만든 포스터

 

 

나중에 만들게 되면, 이런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

 

 

2주차 오토캐드

오토캐드는 자료가 없어서 한꺼번에 요약한다.

명령어들을 점점 익힘. 대칭 이동하기, 움직이기, 회전하는 거 배우기 등. 점점 복잡해진다.

학원에서 자료를 확인하고 다시 올릴 예정.

 

 

갑자기 코로나 때문에 휴원됐다. 쉬는 동안 틈틈이 프로그램을 돌리면서 연습했지만 까먹은 부분도 있다. 앞으론 1주차씩 업로드하는 게 아닌, 복습겸 그날 배운 것은 그날 포스팅 할 예정이다. 며칠은 빼먹겠지? ㅋㅋㅋ 그래도 해봐야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