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성패] 그린아카데미 BIM양성과정 11일차

내일배움카드 취성패

by 아가릿 2020. 3. 10. 22:08

본문

3/10

오전수업 - 3DS MAX

맥스는 2일차다.

Align 정렬 방법에 대해서 배웠다.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1. Align : Alt + A. 선택한 도형의 위치를 세분화해서 조정할 수 있고, 2번째 선택한(선택당한) 도형의 위치 또한 조정할 수 있다.

2. Quick Align : Shift + A. 이건 Pivot 위치 정렬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Modify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다. 제일 집중적으로 배운 건, Edit Poly다. 강사님께서 중요하다고 계속 말씀하셨는데 엄청 중요한 것 같다.

그,런.데. 오늘 비가 와서 그런지 엄청 졸렸다. 1시간 강의에 5분씩 존듯ㅋㅋㅋㅋㅋㅋㅋㅋ 맥스는 어려운데... 졸았으니... 내일은 꼭 집중해서 들어야지.

그나저나 왜이렇게 맥스가 안 깔리지? 서버 응답이 느려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어제도 20분 동안 다운 받다가 그대로여서 실패. 지금도 오토 데스크 사이트에서 다운 받는 중인데 무진장 느리다. 오늘 안에 깔 수 있을지는 의문.

오후 수업 - 오토캐드

오토캐드는 더 심화된 과정을 배웠다. 그전까진 새로운 기능과 단축어를 계속 배웠다면, 오늘은 배운 것을 바탕으로 더 구체적이며, 실용적인 과정들을 도면 그리는 것에 적용했다. 1-3교시까지 한 도면을 가지고 강사님과 함께 그려나갔다. 그려나가면서 현장에선 어떻게 운영되는지, 이 재질은 무엇인지 등 자세하게 알려주셨다.

내가 그린 대략적인 도면이다.

위에 그림이 별 거 아닌 것 같이 보여도,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다. 잘 쓰지 않았던 기능을 쓰려고 하다보니 기억이 안나서 헤매기도 했다ㅋㅋㅋ 역시 여러 번 해봐야 까먹지 않는다는 걸 다시 배웠다.

마지막 시간에 그린 연습문제

위에 그림은 끝나기 전에 연습문제를 푼 것이다. 음... 강사님도 이걸 주면서 정확히 뭔지 모르겠지만 일단 그려보라고 하셨다ㅋㅋㅋ 농구골대인가? 세면대인가? 화장대인가? 암튼ㅋㅋㅋ 그리라고 했으니 그렸다.

수치가 없는 부분들이 있어서 난감했지만, 그래도 비슷하게 그렸다.

오늘도 수고 많았다. 내일은 졸지 말고 집중해서 들어보자. 그러니까 일찍 자자. 지금 자러 가자. 토트넘 경기를 보러 가기 위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넝담이고 내일 열심히 수업 듣기 위해 빨리 자야겠다. 그래야 내일 12일차 포스팅을 하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