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성패] 그린아카데미 BIM양성과정 13일차
3/12
오전 수업 - 3DS MAX(4일차)
두 개의 다른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이어주는 기능을 배웠다.
그건 바로!!! Attach 라는 기능이다.
아래에 생김새는 똑같지만, Box1, Box2 로 각각 다른 객체다.
이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만들고 싶을 때 Attach라는 기능을 쓰면 된다.
Attach 기능을 쓸 때는
1) Edit Poly 를 쓰거나
2) Convert to Editable Poly 를 쓴 다음에 적용 가능하다.
왼쪽 박스를 Convert to Editable Poly 적용한 다음 우클릭을 해서 Attach 기능을 누른다.
그 다음 오른쪽 박스를 눌러주면 끝!
Attach 기능이 적용되면, 왼쪽 박스를 누르고 Move를 해도 오른쪽 박스가 같이 움직여진다. 그 이유는 두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합쳤기 때문이다.
Attach한 객체를 서로 이어줄 때 사용하는 Bridge
이 다음으로 배운 건, 두 개의 면을 이어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인 Bridge이다.
1. Edit Poly에서 Polygon을 클릭하고 두 개의 박스에서 이어주고 싶은 면을 선택한다.
2. 그리고 Edit Polygons메뉴에서 Bridge를 누른다.
3. 합쳐진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아래와 같은 의자를 만들었다.
첫 번째 테이블은 상판을 만들고 그 아래에 상판 받침을 만들었다. 그리고 상판 받침과 아래에 받침을 Bridge 해서 이어줘서 만들었다.
첫 번째 테이블
밑에 것은 두 번째 테이블인데, 첫 번째 테이블보다 어려운 작업이였다. 이건... 작업을 하나하나 보여주기엔 너무 까다로워서ㅋㅋㅋㅋ 나중에 한번 만드는 법을 상세히 쓸 예정이다.
두 번째 테이블
오후 수업 - 오토캐드
12일차와 마찬가지로, 그 전에 배운 내용에서 조금 더 심화 과정으로 배웠다.
수치값을 입력할 때 더 세부적인 옵션을 사용해서 나타내기.
연습 문제를 직접 그리고 수치값으로 나타내기
응...? 분명히 파일 하나 더 작업한 게 있었는데... 왜 없지.....
분명 학원에서 파일을 2개 보냈는데... 알고 보니 파일이 중복으로 보내져서... 하나가 없다ㅜㅜ 젠장... 열심히 한 작업 남겨둔 건데ㅋㅋㅋㅋㅋ
내일 학원에 가서 챙겨놔야겠다. 설마 삭제되진 않았겠지.
오늘도 무탈하게 끝났다. 내일만 버티면 주말이 찾아온다! 주말 동안에는 배운 것을 복습하느라 시간 없겠지. 그래도 당분간은 열공모드 해서 얼렁 익숙해져야겠다.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