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꿀팁] 김포공항 주차 저렴하게 해보자!

정보

by 아가릿 2020. 2. 4. 09:56

본문

안녕하세요. 아가릿입니다.

요즘 하계 휴가 기간이라 국내 또는 해외로 여행을 많이 가죠. 비행기로 여행을 하게 되면 가장 애매한 게 리무진을 타고 공항까지 갈지, 아니면 차를 끌고 공항에 가서 주차를 할지가 가장 고민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여행을 하면서 김포공항 근처에 '문화주차장'이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이 주차장은 공항 주변에 있는 주차장보다 더 저렴하고 픽업까지 해준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한번 자세하게 문화주차장을 살펴볼까요?

 

문화주차장 운영시간 및 요금

운영시간

오전 5시 ~ 오후11시까지로 꽤 오랜 시간 운영을 합니다.

요금(24시간 기준)

평일(월, 화, 수, 목)

10,000원

주말(금, 토, 일, 공휴일)

15,000원

참고로, 결제시 부가세 변도입니다. 15,000원 -> 16,500원 이런 식으로요!

픽업셔틀은 무료로 제공해주며 항시대기를 하고 있습니다.

문화주차장 -> 공항

공항 -> 문화주차장

왕복 픽업이 무료입니다.

이 사진처럼 차를 찾으실 때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국제선은 1층 2번 게이트에서 픽업대기를 합니다.

국내선은 2층 4번 게이트에서 픽업대기를 합니다.

국제선과 국내선을 혼동하셔서 반대로 있으신 분들이 있는데, 꼭 잊지마시고 기억하시길 바랍니다ㅎㅎ

해당 게이트에 나와서 1670-1447로 연락주시면 기사님이 안내해주십니다.

문화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공항까지 픽업해주시는 기사님

픽업 무료라서 더 좋고 친절하고 편리해서 더더욱 좋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장과 문화주차장 가격 비교표입니다.

10,000원 ~ 15,0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해당되는 현대카드/국민카드를 쓰시면 평일은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M2, M3, T3, X2, X2, X3, 현대카드 이마트 플레티넘,

M3 플래티넘, H3플래티넘, R3플래티넘, T3플래티넘

국민카드 미르카드

참고로, 그림에 나오는 카드라 해서 다 되는 게 아닙니다. 해당 카드 전월실적을 반영하기 때문에 자신의 카드가 전월실적 얼마를 넘어야 무료주차가 되는지 각자가 확인해야 됩니다.

저는 현대카드 M2를 사용해서 평일 무료주차를 했습니다.

픽업을 해주셔서 김포공항까지 안전하게 잘 도착했습니다 :)

이동시간은 5분 정도 걸렸습니다.

멀리 있지 않아서 좋았네요

김포공항에 도착한 뒤에 찍은 사진.

역시 여행 가기 전이 제일 행복하고 설렙니다 :)

김포공항 주차비가 비싸서 주차를 해야 되겠다는 생각조차 못했는데.

문화주창을 알고 난 뒤에는 주차를 해도 부담이 없더라고요. 게다가 해당되는 카드가 있으면 평일 무료주차까지 해주니 정말 좋습니다ㅎㅎㅎㅎㅎㅎ

세상에나... 나는 왜 이걸 지금 알았을까...

이제부터 김포공항 갈 때는 이곳을 자주 애용해야겠네요.

여러분도 저렴하게 김포공항에서 주차하길 바랍니다.

울지마.

괜찮아.

지금부터 알아가면 돼.

- 아 가 릿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